자주 하는 질문

자주 하는 질문

[ 한국 총판 외 예약자 안내 ]

1. 크루즈닷컴 / 아이크루즈 / 인크루즈 / MSC 크루즈 USA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예약 내역이 조회되지 않아요.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msccruisesusa.com)는 미국 대행사에 해당합니다. www.msccruises.com 접속 후 국가를 미국으로 선택하여 예약번호와 영문명을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국가를 미국으로 변경했음에도 예약 내역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에는 예약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외 대행사를 통한 예약 내역은 저희 MSC 크루즈 한국 총판에서 접근이 불가하며, 관련 질문에 대한 응대 또한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2. 크루즈닷컴 / 아이크루즈 / 인크루즈 / MSC 크루즈 USA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예약 내역을 변경하고 싶어요.

MSC 크루즈 한국 총판(www.msccruises.co.kr)에서 확정인보이스를 받지 않고 진행된 모든 예약(예시: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 익스피디아 등에서 진행된 예약)은 MSC 크루즈 한국 총판에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예약 사항 변경 혹은 오류 정정이 불가능하며, 관련 질문에 대한 응대 또한 불가하니 예약 변경 혹은 오류 정정은 예약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크루즈닷컴 / 아이크루즈 / 인크루즈 / MSC 크루즈 USA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웹체크인이 불가능해요.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msccruisesusa.com)는 미국 대행사에 해당합니다. www.msccruises.com 접속 후 국가를 미국으로 선택하여 예약번호와 영문명을 입력하시면 예약 내역 조회 및 웹체크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국가를 미국으로 변경하였음에도 웹체크인이 불가능하거나, 국가번호 혹은 국가명이 목록에 없는 등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약처나 MSC 크루즈 미국(+1 833-276-6593)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미국 사이트는 저희 한국 총판과는 별개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련 질문에 대한 응대 또한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크루즈 승선 요건 ]

1. 크루즈 승선 시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의 여권, 크루즈 티켓 지참하셔야 합니다.

티켓 발권을 위해 정확한 여권 정보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승선이 불가한 경우도 있나요?

체온이 37.5℃ 이상으로 발열이 있거나 문진표에 작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의심 증세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의료진과의 면담, 체온 측정, 필요시 검체 채취 등 심층 검사가 진행됩니다.
크루즈 승선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귀가 조치되며,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MSC 크루즈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 코로나19 관련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하실 것을 권고합니다. 코로나19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보험사에 크루즈 비용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디파짓 / 선내 결제 ]

1. 선내에서 결제한 디파짓이 환불되지 않고 그대로 청구되었어요.

카드사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상이하지만, 신용카드로 결제 시 대개 결제 취소까지 2주 가량 소요되며, 체크카드는 1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선상팁과 같이 자동 청구되는 비용이나, 레스토랑에서 생수를 포함한 음료 구매, 주류 구매, 스파나 미용실 등의 유료 서비스 시설 이용, 선사 기항지 투어나 셔틀 버스 예약 시 디파짓에서 해당 금액만큼 차감됩니다. 선내 구매 내역 혹은 유료 서비스 이용 내역은 반드시 하선 전 선실로 전달되는 인보이스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보이스에 기재된 모든 내역을 확인하고 하선하였음에도 실제 구매 내역보다 비용이 더 청구된 경우에는 카드사에 문의하여 실제 매입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하지 않은 금액이 청구되었어요.

선상팁과 같이 자동 청구되는 비용, 선내 물품 구매 내역 (생수를 비롯한 음료, 주류 등), 유료 서비스 이용 내역 (선사 기항지 투어나 셔틀버스 예약, 스파 이용 등) 등 선내 결제 내역은 하선 전 선실로 전달되는 인보이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반드시 하선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내용은 하선 선 전 리셉션에서 정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MSC 크루즈 한국 총판에서 승선 서류를 전달받아 여행을 다녀오신 분의 경우 잘못된 인보이스 내역을 inquiry@msccruises.co.kr 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3. 크루즈닷컴 / 아이크루즈 / 인크루즈 / MSC 크루즈 USA를 통해 예약하여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디파짓이 환불되지 않고 청구되었는데 어디에 연락해야 하나요?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는 미국 대행사로 해당 사이트를 통한 예약 내역은 저희 한국 총판에서 접근할 수 있는 권리가 없습니다. 이에 예약 사후 처리가 불가능하며 관련 문의 또한 응대가 불가하니 예약처나 MSC 크루즈 미국(+1 833-276-6593)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크루즈 티켓 ]

1. 크루즈 티켓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잔금 결제 후 완납하신 선실료는 MSC 크루즈 본사로 송금됩니다. 티켓은 MSC 크루즈 본사 측에서 송금 내역을 확인하면 발권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 전부터 연초까지는 해외 은행 업무가 지연됨에 따라 송금 확인에 최대 2주까지 소요됩니다. 크루즈 티켓을 포함한 승선 서류는 출항일로부터 약 3-2주 전부터 우편으로 송부해드리며, 우편 송부 후에는 이메일로 해당 사실 안내와 함께 전자 티켓을 전달해드립니다.

*프로모션 티켓의 경우 출항일로부터 약 1주 전에 우편으로 송부될 수 있습니다.

2. 크루즈닷컴 / 아이크루즈 / 인크루즈 / MSC 크루즈 USA를 통해서 예약했는데 크루즈 티켓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msccruisesusa.com)는 미국 대행사에 해당합니다. www.msccruises.com 접속 후 국가를 미국으로 선택하여 예약번호와 영문명을 입력하시면 예약 내역 조회 및 웹체크인이 가능합니다. 크루즈 티켓은 웹체크인을 진행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체크인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웹체크인을 진행했음에도 크루즈 티켓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예약처나 MSC 크루즈 미국(+1 833-276-6593)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미국 사이트는 저희 한국 총판과는 별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관련 질문에 대한 응대 또한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크루즈 요금 ]

1. 크루즈 요금에 식사와 음료가 포함되나요?

선실 카테고리에 따라 포함 사항이 상이하지만, 공통적으로 식사(뷔페 및 정찬 레스토랑)와 부대시설 이용(수영장, 극장, 헬스장 등)이 포함됩니다. 생수를 비롯한 음료와 주류는 크루즈 요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필요시 음료/주류 패키지를 별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음료/주류 패키지는 함께 여행하는 전 인원이 모두 예약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일정에 따라 음료/주류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는 프로모션 요금으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inquiry@msccruises.co.kr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크루즈 요금 외 별도로 발생하는 비용이 있나요?

지불하신 크루즈 요금 외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으로는 선상팁이 있습니다. 선상팁은 선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들을 위한 봉사료로, 승선 후 크루즈 카드에 자동 청구됩니다. 지중해/북유럽/두바이/홍해 크루즈의 경우, 선내 통용 화폐인 유로(EUR)로 청구되며 그 외 지역은 미국 달러(USD)로 청구됩니다. 그 밖에 개인 필요에 따라 음료/주류 패키지나 와이파이 패키지 구매 시 혹은 선사 기항지 투어 예약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3. 벨라 / 판타스티카 / 오레아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MSC 크루즈는 고객이 니즈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실 카테고리를 벨라, 판타스티카, 오레아와 같이 크게 세 종류로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벨라의 경우 저렴한 요금으로 선실 예약이 가능하며, 판타스티카는 선실 위치 사전 지정이 가능합니다. 오레아는 가장 좋은 전망을 자랑하는 위치에 선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선실 카테고리별 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선상팁 ]

[ 견적 문의 ]

1. 견적을 받았는데 온라인에서 확인한 것과 요금이 달라요.

MSC 크루즈는 국가별로 상이한 요금 정책과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변경/취소 규정 또한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2. 만 18세 미만 동반 자녀는 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MSC 크루즈 선실료는 성인 2인 1실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성인 1인과 만 18세 미만 자녀가 함께 동일 선실을 사용하는 경우, 만 18세 미만 자녀에게도 성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성인 2인 외 추가되는 승객의 요금은 연령에 따라 상이합니다. 3/4번째 승객이 만 12세 미만이면 세금만 적용되나, 성수기나 신규 선박인 경우 만 12세 미만 아동에게도 선실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만 24개월이 되지 않는 유아의 경우에도 요금을 지불해야 하나요?

크루즈 예약 시에는 반드시 인원 수에 맞게 선실을 예약하셔야만 승선이 가능합니다. 승선일 기준 24개월이 되지 않은 만 0-1세의 유아는 선실료 없이 항구세만 적용됩니다. 항구세는 연령과 국적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승하선 시간 ]

1. 승선 수속 가능한 시간이 언제인가요?

수속 가능한 시간은 승객별로 다르게 할당됩니다. 정확한 시간은 잔금 결제 이후 발송되는 크루즈 티켓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과 항구별로 체크인 카운터 운영 시간이 상이하나, 늦어도 출항 시간으로부터 3시간 전까지는 크루즈 터미널에 도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USA 예약자의 경우 저희 한국 총판에서 티켓을 확인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관련 문의는 예약처나 MSC 크루즈 미국(+1 833-276-6593)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두바이 크루즈는 수속이 어떻게 진행되나요?

3. 항공 / 기차 시간 때문에 하선을 일찍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하선 시간은 선실 카테고리, 항공+크루즈 패키지 구매 여부, 셔틀버스 예약 여부 등에 따라 승객별로 상이합니다. 하선 시간은 수하물 라벨 색상으로 구분되며, 라벨은 하선 전날 오후에 선실로 전달됩니다. 라벨 색상을 통해 하선 시간을 확인하신 후 필요시 선내 리셉션 데스크에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신 분 중 이른 하선을 희망하시는 분은 연락주시면 예약 시스템에 해당 사항 입력(리마크)이 가능합니다. 다만, 리마크는 선내 승무원이 참고하는 용도일 뿐, 확정이 아니므로 승선 후 선내 리셉션에서 승무원과 관련 내용 재확인하셔야 합니다.

[ 투어 / 셔틀버스 예약 ]

1. 기항지 투어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요.

MSC 크루즈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신 경우에는 예약 확정 당시 안내해드린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Enhance Your Cruise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항지별 투어 상품과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기항지 투어는 어떻게 예약하나요? 사전 예약이 가능한가요?

기항지 투어는 사전 예약 및 선내 예약 모두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의 경우, 예약 확정 당시 안내해드린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시거나, 저희 MSC 크루즈 한국 총판에 문의주시면 됩니다. 직접 예약 시 투어 요금은 승선 후 크루즈 카드에 자동 청구됩니다. 지중해/북유럽/두바이/홍해 크루즈의 경우, 선내 통용 화폐인 유로(EUR)로 청구되며 그 외 지역은 미국 달러(USD)로 청구됩니다.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시는 경우, 지역에 관계 없이 미국 달러(USD)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3. 기항지 투어 사전 예약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예약 확정 당시 안내해드린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하실 경우, 투어 자리가 남아 있다면 출발 하루 전까지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MSC 크루즈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여 투어 요금까지 사전에 지불하기를 희망하시는 경우, 결제 대금 송금에서 티켓 발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되므로, 늦어도 출항 2주 전까지는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4. 투어 사전 예약 후 선내에서 취소가 가능한가요?

투어를 직접 예약하신 경우, 투어 당일로부터 48시간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항공권, 기차표, 숙박, 특별 이벤트, 프라이빗 일정이 포함된 투어는 예약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MSC 크루즈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신 경우, 출항일 전까지는 투어 예약 취소가 가능하지만 승선 후 선내에서는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출항일이 2주 이내이거나, 예약 변경/취소의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승선 후 선내 기항지 관광 안내 데스크에서 예약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영어 가이드는 수요가 많아 조기 마감되므로 투어는 승선 당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5. 공항에서 항구까지 운영되는 셔틀버스가 있나요?

치비타베키아(로마), 제노아, 바르셀로나, 베니스 등 주요 항구의 경우 공항-항구 간 유료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항공편 도착 시간과 비용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라며, 예약을 희망하시는 경우 잔금 결제 전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발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셔틀버스는 일정 인원이 모이면 출발합니다.

예시) 치비타베키아(로마): 늦어도 출항 5시간 전까지는 피우미치노 공항에 도착하는 항공편을 예약하셔야 셔틀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23년 하계 크루즈 기준 편도 비용은 1인당 $31입니다.

6. 항구에서 도시 중심지까지는 어떻게 이동하나요?

선사에서 운영하는 투어에 참여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관광하고자 하시는 경우, 항구에서 도시 중심까지 운영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치비타베키아(로마), 제노아, 바르셀로나, 마르세유 등 주요 항구의 경우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는 도시 중심지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 예약이 불가합니다. 선내 기항지 관광 안내 데스크에서 이용 가능 여부와 비용을 확인하시고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여행 준비물 ]

1. 크루즈 여행이 처음인데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나요?

일반적으로 크루즈 여행은 한국에서 출발이 아니기 때문에, 승선하는 국가로의 항공권이 필요합니다. 항공편 예약은 공항과 항구를 확인하신 후 최소 도착 시간을 참조하시어,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일찍 승선이 이루어지는 경우, 승선 전 날 해당 국가에 도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8. 승선 수속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공항과 항구 최소 도착 시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여행과 별반 다를 바 없이 짐을 꾸리시면 됩니다. 모든 선박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헬스장과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실내와 야외에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겨울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헬스장이나 수영장 이용 시 알맞은 복장(운동복, 운동화, 수영복, 수영모 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크루즈 여행이 처음이시거나 MSC 크루즈 이용이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크루즈 티켓과 함께 안내 책자를 송부해드립니다. 책자에는 여행 전 준비 사항, 선내 생활 안내, 선박 부대시설에 대한 설명, 기항지 투어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안내 책자는 크루즈 티켓과 함께 발행되며, MSC 크루즈 한국 총판 예약자에 한해 제공 가능합니다.

2. 어떤 복장을 준비해야 하나요? 정장은 꼭 준비해야 하나요?

옷은 여행지의 평균 기온을 고려하여 준비하시면 됩니다. 노르웨이 피오르드나 아이슬란드 크루즈의 경우, 주로 빙하 지역을 여행하기 때문에 여름에도 많이 쌀쌀할 수 있으니 따뜻한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전일 해상인 날짜에 특별한 저녁(갈라 디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7박 크루즈의 경우 1~2회의 갈라 디너가 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갈라 디너에는 옷을 차려 입고 선내 행사 및 정찬을 즐깁니다. 화려해서 평소에는 입기 어렵거나, 특별한 날을 위해 구매해둔 옷이 있으시다면 준비해 가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준비해 가신다면 크루즈 여행의 재미가 배가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3. 선내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이 있나요? 전기포트는 반입이 가능한가요?

건조 식품과 포장되어 판매되는 식품을 제외한 모든 음식, 음료 및 주류, 전기포트를 포함한 모든 전열기구, 위험 물품은 선내 반입이 금지됩니다. 기항지에서 주류를 구입하신 경우에는 하선 전까지 선사에서 보관합니다. 하선 전 보관 장소에서 다시 찾아가시면 됩니다.

4. 선내 반입 가능한 수하물 개수에 제한이 있나요?

크기가 90x75x43cm를 초과하지 않고, 무게가 23kg를 초과하지 않는 수하물에 한해 1인당 최대 2개까지 반입 가능합니다. 한 개의 선실을 여러 인원이 이용하는 경우, 인원수에 관계 없이 수하물은 최대 8개까지 반입 가능하며 총 무게는 100kg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규정을 충족하지 않는 수하물은 선내 반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수하물에는 수하물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5. 유아용 침대가 따로 있나요?

선박마다 유아용 침대(crib)가 제한적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국 총판을 통해 예약하신 분 중 유아용 침대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시면 예약 시스템에 해당 사항 입력(리마크)이 가능합니다. 다만, 리마크는 선내 승무원이 참고하는 용도일 뿐, 확정이 아니며 침대 개수가 많지 않으므로 사전에 요청하여도 선내 상황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6. 휠체어가 구비되어 있나요?

선박에는 응급 환자를 위한 휠체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구비되어 있는 휠체어는 응급 상황 발생 시에만 이용 가능하므로, 거동이 불편하여 이동 시 휠체어를 필요로 하시는 분은 개별적으로 휠체어를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예약문의 : inquiry@msccruises.co.kr

크루즈닷컴, 아이크루즈, 인크루즈, MSC 크루즈 해외 예약자 등 한국 총판 외 모든 예약자와 해외 웹사이트 예약 후 크루즈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전화 응대가 불가합니다. 자주 하는 질문을 확인해주세요.